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박종하 기자

논산시, 2019년 업무 핵심은 ‘일자리·주민자치’

  • 입력 2019.02.19 15:53
  • 댓글 0

업무보고 통해 역량 강화 집중 논의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박종하 기자=논산시는 2019년 주요업무보고회를 통해 주민참여형 민주주의 실현과 공공형 일자리 창출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부시장을 비롯해 실국장 및 과장,   정책관과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부서별로 주요 중점 업무를 비롯해 정부의 정책방향과 예산 흐름을 파악한 선제적   대응과 전략적 추진을 통한 정부공모사업 및 2019년 새롭게 펼쳐질 시책들에 대해 보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시는 올해 시정 추진방향으로 ▲시민이 주인되는 마을민주주의 실현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도시 건설 ▲일과 행복이 있는 시민 행복도시 건설 ▲함께 살고 싶은 건강하고 안전한 도시 건설 ▲사람을 키우는 일류 교육도시 건설 등을 설정했다.

올해 중점 추진할 업무는 △마을자치회 정착 △선샤인랜드 활성화 △탑정호 관광 인프라 구축  △국방산업단지 신규기업 유치 △다양한 공공형 일자리 창출 방안 △저출산·고령화 대책 △지역밀착형 SOC 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이 보고됐다.

보고회를 주재한 황명선 시장은 “사람이 먼저이고 시민이 우선인 행복공동체, 더불어 살아가는 동고동락 논산을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가 줄 것”을 당부하며 “올해 논의된 다양한 시책들이 반드시 이뤄질 수 있도록 시민중심 행정구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2019년 주요업무보고회는 전체 38개 부서를 대상으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