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안춘순 기자

고교폭행 장파열... 가해학생 살인미수 불구 집행유예?

  • 입력 2019.02.19 16:08
  • 댓글 0

 

[내외일보] 의정부의 한 고등학생이 동급생에게 폭행당해 장이 파열된 사건이 알려지며 논란이 뜨겁다. 

이 사건은 지난 18일 학교폭력으로 장이 파열되고 췌장이 절단돼 수술을 받은 후 1년 넘게 투병생활 중인 18세 고등학생의 어머니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아들 A군의 억울함을 풀어달라"고 호소하며 알려졌다.  

이후 해당 사건은 SNS를 타고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더욱이 가해 학생은 고위 경찰관의 친척으로 알려졌고, 집행을 유예받은 뒤 해외여행까지 다닌다는 내용이 공개돼 국민적인 공분을 사고 있다.

A군의 어머니는 "아들이 지난해 고교에 입학한 지 얼마 안 돼 또래 1명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해 장이 파열되고 췌장이 절단되는 중상을 입었다"며 "생사기로에서 사망 각서를 쓰고 수술, 기적처럼 살아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가해 학생은 수년간 이종격투기를 배워 몸이 탄탄하고 아들은 키 167㎝에 몸무게 50㎏도 안 되는 작은 아이였다"며 "가해 학생은 '여자친구를 모욕했다'는 거짓말을 듣고 아들을 찾아와 무차별 구타했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폭행당한 아들은 가해 학생에 의해 노래방 등으로 끌려다니다가 다음날에야 병원에 이송됐다"며 "5명 중 4명이 죽는 힘든 수술이라는 의사의 말을 듣고 하늘이 무너졌다"며 아픈 기억을 떠올렸다.

A군의 어머니는 "가해 학생의 아버지가 고위직 소방 공무원이고 큰아버지가 경찰의 높은 분이어서인지 성의 없는 수사가 반복됐다"며 "결국 살인미수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지만 고작 집행유예 2년과 사회봉사 160시간을 선고받았다"고 토로했다.

그녀는 "아들을 간호하면서 생활고에 시달리는 등 1년이라는 시간을 지옥에서 살았다"며 "그러나 가해 학생은 자신의 근육을 자랑하는 사진을 올리고 해외여행까지 다니는 등 너무나도 편하고 행복하게 살았다"고 말해 공분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음악적인 재능이 뛰어난 아들이 부품 꿈을 안고 고교에 입학했는데 지금은 악기를 들 수도 없는 상황이 됐고 공황장애까지 생겨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발작한다"며 "억울함을 풀어달라"고 호소했다.

해당 국민청원은 19일 오후 3시 현재 4만8천여명이 청원에 동의한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