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 ㈜코딩앤플레이와 업무협약

  • 입력 2019.03.05 15:31
  • 댓글 0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지난 27, 코딩앤플레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학과 문동규 학과장, 강병철 직업교육혁신센터장, 코딩앤플레이 이정석 대표이사, 국내사업본부 양승아 본부장이 참석하였다.

문동규 학과장은 영유아보육 관련 학과 중 유일하게 정규교과과정에 영유아코딩지도사 과정을 개설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으며, 졸업 후 보육교사 외 관련 분야 취업의 길을 열었다는데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했다.

강병철 교수는 양 기관의 협약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보육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건실한 기업을 통해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또한, 코딩앤플레이 이정석 대표이사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되고 이미 전국 교육기관에서 사용 중인 컴퓨팅 사고력 향상 전문 프로그램을 보육전공생들이 학습함으로 제대로 된 코딩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직접 콘텐츠를 개발한 양승아 본부장의 출강으로 인해 더욱 확실한 교육 및 관리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 내용으로는 연구 인력의 교류와 정보교환 연구 과제의 도출과 공동 및 위탁 연구 수행 현장 기술 인력에 대한 교육과 시설, 정보 및 기자재 이용 편의 제공 연구원 및 기타 학생들의 실습 및 취업 지원 전문 인력 등 상호 인적 교류 활성화 등이다.

한편, 코딩앤플레이는 코딩교육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대한민국 최초로 코딩교육 콘텐츠를 자체 기획, 개발하여 전국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과 공부방 등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유아, 초등, 중등 학생들에게 코딩교육을 실시 중이며,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교육 인프라를 구축한 코딩교육 전문 회사이다. 콘텐츠 해외수출을 통해 대한민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주목받는 코딩교육 전문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