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비넥스포 보르도 국제 와인 박람회 개최
2019 비넥스포 보르도 국제 와인 박람회 개최
  • 이수한 기자
  • 승인 2019.03.0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5월 13일에서 16일까지 프랑스 보르도에서
- 전 세계 와인 및 주류 생산업체들의 필수 박람회

[내외일보]이수한 기자=2019 5 13일에서 16일까지 프랑스 보르도에서 세계 최대의 와인&스피릿 박람회이자 비즈니스 박람회인 비넥스포 보르도 국제 와인 박람회 개최된다.

4일동안 진행되는 비넥스포 보르도 국제 와인 박람회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와인과 스피릿을 발견하고 업체와 전문가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이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산지 하나인 보르도에서 비넥스포가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을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이다.

◆‘유니크함을 내세우는 박람회

비넥스포 보르도 국제 와인박람회는 와인&스피릿 산업 종사자와 전문가들에게 가장 중요한 행사 하나로 손꼽힌다. 2019년은 비넥스포 박람회 역사상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의미 있는 해로 기억될 것이다. 비넥스포 그룹은 세계 주요 와인 주류 주요 소비 지역인 뉴욕, 상하이, 파리에서도 비넥스포 박람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피에르 앙귈레어 비넥스포 보르도 박람회 대표는 이들 박람회가 비넥스포만이 지닌 고유의 색과 차별성을 살린 최고의 박람회가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넥스포 박람회는

  • 주요 결정권자들의 높은 참여율로 참가업체와 BUYER 모두에게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 다양한 신제품들을 통한 시장 동향 파악에 기여하며
  • 40 국가의 850명의 기자들이 참석하여 강력한 홍보효과를 지닌 박람회로
  • 비넥스포의 상징인 수준 높은 시음회와
  • 국제 유명 인사들이 연사로 참여하는 토론 학술회,
  • 보르도라는 매력적인 개최지에 마련된 수준 높은 행사를 통해 프랑스식 환대와 노하우를 경험할 있는 최고의 기회이다.

◆전 세계 와인 주류 생산업체들의 필수 박람회

비넥스포 보르도 국제와인 박람회는 개최이래 지금까지 세계 와인 주류 생산업체들에 경의를 표해왔으며 많은 업체들이 비넥스포 보르도 박람회에 참가함으로써 이에 대한 만족감을 입증해오고 있다.

«비넥스포 보르도 박람회는 라마르티니케이즈 그룹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최고의 홍보효과를 얻을 있는 필수적인 박람회이자 중요한 소통의 창구입니다. 신제품을 소개하고 고객사 잠재 고객과의 만날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비넥스포 보르도 박람회는 새로운 시장 진출을 도모할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사 잠재 고객과의 장기적인 협력을 논의하는 자리를 제공하기도 하지요. » - 마르티니케이즈(La Martiniquaise)그룹

« 남아프리카 지역에 기반을 로빈슨 싱클레어 그룹에게 5월은 2019년의 빈티지 제품들을 선보일 최적의 시기이며 비넥스포 보르도 박람회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대표 와인산지인 웰링턴, 스텔른보쉬, 스와트랜드 등을 포함한 15 와인너리의 제품들을 선보일 절호의 기회입니다. 이를 통해 당사 제품에 대한 고객 방문객들의 즉각적인 피드백을 얻을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의 바이어들의 반응 기호도 파악할 있지요. 이는 당사의 비즈니스 활동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 - 로빈슨 싱클레어(Robinson and Sinclair)

*보르도는 2017 론리 플래닛(Lonely Planet)지에서 꼽은 <전세계에서 방문해야 도시 (Top Ten)> 1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 다양한 제품들을 모두 만나볼 있는 국제 박람회

보다 다양한 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이 비넥스포 보르도 박람회를 찾습니다. 방문객들은 박람회장 곳곳에서 세계 각국의 다양하고 풍부한 와인&스피릿을 만나볼 있다.

비넥스포 보르도 박람회에서는 루아르, 부르고뉴, 알자스, 랑그독, 보르도 프랑스의 대표 와인생산지 제품들을 비롯해 국제적인 규모의 업체에서부터 소규모 와이너리까지 이르는 모든 규모의 와인 주류 업체 제품들을 자리에서 만나 볼 있다. 뿐만 아니라, 남아프리카, 오스트리아, 그루지야, 포르투갈, 독일, 이탈리아, 영국뿐만 아니라 미국, 레바논, 중국산까지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와인 &스피릿도 경험해 볼 있다.

뉴질랜드산 샤도네이(Chardonnay) 남아프리카산 샤도네이, 깊이 있는 질감의 프랑스 보르도산 블렌딩 와인이나 말벡(Malbec) 모두 자리에서 시음해 있는 비넥스포 보르도 박람회야 말로 최고의 국제 행사라 .

◆와인&주류 산업의 직면과제에 대한 토론과 해법 제시를 위한 비넥스포 학술회

비넥스포 박람회에서는 와인과 스피릿 산업이 직면한 문제들에 대한 해법을 찾기 위한 일환으로 학술회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누벨 아키텐 지역위원회와 협력해서 5 14 박람회 하루 일정을 모두 할애하여 <기후변화가 와인&스피릿 산업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학술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어서 진행되는 컨퍼런스에서는 기후변화가 미치는 과학적, 기술적, 그리고 경제적 영향에 대한 토론회가 마련되어 있다.

◆유기농 바이오 다이나믹 와인의 세계를 소개하는 WOW!

작년 비넥스포 보르도에서 선을 보인 WOW! (유기농 & 바이오 다이나믹 와인의 세계) 2017년의 성공에 이어 이번 2019 비넥스포 보르도 박람회에서도 더욱 풍성해진 제품들로 찾아올 예정이다. 비넥스포 보르도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과 높은 기대에 힘입어 WOW! 에서는 품질이 인증된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세계 각국의 유기농& 바이오 다이나믹 와인의 세계로 바이어분들을 초청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100% 유기농 레스토랑이 마련되어 있다.

◆비넥스포 박람회는

1981 보르도 지롱드(Bordeaux-Gironde) 상공회의소에 의해 설립된 세계 최대의 와인&스피릿 박람회이다. 지난 38년동안 비넥스포 박람회는 세계 주요 유통업체 네트워크 구축 확장과 와인& 주류 시장에 대한 이해에 대해 크게 기여해왔다. 현재는 비넥스포 익스플로러(와이너리 투어) 더불어 보르도, 홍콩, 뉴욕, 상하이와 파리까지 세계 주요 5 도시에서 비넥스포 박람회가 개최되고 있거나 개최를 준비 중에 있다.

이외에도 비넥스포 그룹에서는 해마다 세계 와인&스피릿 소비 시장에 대한 가장 포괄적인 연구 보고서인 비넥스포-IWSR (The International Wine and Spirit Research)보고서를 발표하여 와인 주류시장 동향파악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