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삼육보건대학교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 과정 입교식

  • 입력 2019.03.08 11:54
  • 댓글 0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지난 37일 소강당(공명기 홀)에서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 과정 입교식을 가졌다.

강리리 산학협력단장은 우리는 겉으로 보여지는 것을 가지고 남과 비교하는 경향이 있다. 당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오직 어제의 당신하고만 비교하라. 다른 친구와 비교하지 말고 어제의 나보다 오늘의 나는 얼마나 성장했을까를 생각하며 고3과정 10개월의 기간을 행복하게 보내면 좋겠다.”라며 당신은 당신이 생각한 것보다 훨씬 기대 이상의 사람일 수 있다. 여러분들 안에는 엄청난 잠재력과 보석같이 빛나는 재능이 있다. 그 재능을 이곳에서 더 끄집어내어 주변의 사람들과 사회를 위해 공헌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 과정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일반고 3학년 재학생 중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학생을 선발해 전문대학의 시설과 인력을 활용하여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양질의 맞춤형 직업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 연계교육과정은 청원여고, 휘봉고, 한국삼육 등 서울소재 6개 고등학교에서 10명의 학생이 12월 말까지 NCS직업기초능력 75시간, 일반고직업기초능력 61시간, 실기과목 910시간, 이론과목 110시간 총 1,156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고교 3학년 과정을 인정받게 된다.

한편, 삼육보건대학교 뷰티헤어과는 연계교육 과정은 올해 3회째로 교육의 질 관리를 우선시 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에서 훈련비를 전액지원 하는 국고사업으로 학생들 부담하는 금액은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