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은섭 기자

동영상으로 편하게 듣는 '대입진학설명회'

  • 입력 2019.03.11 15:24
  • 댓글 0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등 통해 방송

[내외일보=서울]김은섭 기자=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송재범)은 『2020 대입대비 진학설명회 동영상 자료』를 제작하여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 및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 서울시교육청 팟캐스트를 통해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 동안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 동영상 자료는 신학년도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 대입의 주요사항 및 특징, 전형별 대비 방안을 안내하여, 수험생 학부모로서 갖게 되는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해주고 자녀의 진로를 고려한 학생 맞춤형 대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이번 설명회 동영상 제작에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현직 교사가 강사로 참여하여 △2020 대입의 전체적인 특징과 고3 학교생활 준비 △수시 및 정시전형의 이해와 학년 초 효율적인 준비 방법 등에 대한 것으로 실제 진학지도 사례를 바탕으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구체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동영상과 함께 강의 슬라이드 자료 및 ‘2020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 책자 파일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수험생과 학부모가 강의 동영상 시청 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자 파일에는 2019 대입 분석과 2020 대입 전형별 특징 및 대비 방안을 비롯하여 서울·수도권 및 지방 소재 대학교, 특수목적대학교의 대학별 전형 계획 등 다양한 진학 정보를 분석한 자료가 수록되어 있다.

이번 동영상 제작은 고3 학부모의 대입정보 수집에 대한 편의성을 고려하여 기존의 집합식 설명회에서 온라인 강의 방식으로 변경하여 현장설명회에 참여할 수 없었던 학부모와 수험생이 대입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간과 장소에서 구애받지 않고 반복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진학설명회 동영상 배포를 통해 수험생의 학부모가 자녀의 진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연간 대입 준비에 도움을 받고 공교육의 진로·진학 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