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설공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침산지하차도 LED 조명등 교체할 예정. !!
대구시설공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침산지하차도 LED 조명등 교체할 예정. !!
  • 하청해 기자
  • 승인 2019.03.14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환경 개선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 및 전력에너지 절감 기대-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시설공단은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고자 3월 13일부터 25일까지 신천대로 침산지하차도의 노후 조명등 348등을 LED 조명등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침산지하차도 조명등 교체공사는 조명등 노후로 시인성이 저하되어 발생하는 운전자의 불편해소를 위해 시행한다. 이번 공사에서 기존 조명등을 LED조명등으로 교체하여 기존 1200Lux에서 약 20% 향상된 1400Lux로 조도를 개선한다.

 이를 통해 지하차도 경계에서 발생하는 운전자의 눈부심을 최소화하여 시민불편을 줄임과 동시에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공사로 기존 대비 약 70%의 전력 사용으로 연간 94MW정도의 전력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매년 천백만원 정도의 비용 절감효과와 44tCO₂의 탄소배출량 저감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침산지하차도 LED 조명등 교체로 도로환경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LED 고효율 등기구 교체를 통해 도로환경을 개선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