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국
  • 기자명 윤은효 기자

구인모 거창군수, 국회상임위원장상 수상

  • 입력 2019.03.15 15:30
  • 댓글 0

군민과 소통하며 지역발전 견인 공로 인정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경남 거창군은 구인모 거창군수가 지난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8회 도전한국인 시상식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동섭 국회의원실에서 주최하고,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지구촌문화교류협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교육, 지방자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전정신 확산에 공로를 인정받은 한국인을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구 군수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군정지표인 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실현하기 위해 군민공감 소통화합 미래명품 교육도시 희망나눔 복지증진 부농실현 농촌경제 품격있는 문화관광을 군정목표로 군민과 소통하며, 지역발전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구 군수는 취임 후 승강기안전기술원 유치로 지역 경제 활성화 암 환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국 최초 건강주치의제 도입 공동선별 공동계산 하는 유통체계 혁신 맞춤형 복지서비스 체계 구축 광주대구고속도로 거창IC 회전 교차로 설치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베트남과 200톤 거창사과 수출협약을 맺어 동남아시아 수출시장을 개척했으며, 올해는 미국, 호주 등의 해외수출 개척과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산물 수출 관련 예산확보와 수출 농산물가공 전문업체 7개소를 육성하고 있다.

또한, 항노화산업 전진기지 구축과 친환경농산물 생산 확대, 거창 한우 브랜드 기반확충사업, 귀농 유치, 6차 융복합사업 추진으로 농가소득 1억 원 달성을 위한 미래농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문화·관광·예술분야는 거창창포원 4계절 볼거리 제공, 동서남북 중 5대 관광벨트를 조성해 명실상부한 관광도시 이미지를 부각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구인모 군수는 열린 군수실 운영으로 군민과 소통하며, 농업·농촌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