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덕규 기자

경기도교육청,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사업 선정

  • 입력 2019.03.19 16:25
  • 댓글 0

21개 공익사업 경기교육과 지역사회 동반 성장 기대


[내외일보 =경기]박덕규 기자=경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9일 ‘2019년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사업’ 선정 결과와 지원 결정 내역을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를 통해 발표했다.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사업’은 교육학예관련 단체의 건전한 운영과 경기도교육청이 권장하는 공익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사업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상승보완 효과를 가진 민간단체 제안사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2019년 선정된 사업은 민주시민교육 8개, 학생안전 5개, 대안교육 4개, 학생·학부모지원 2개, 소통·협력 1개, 기획·홍보 1개로 총 21개이며, 선정 단체에 총 2억 원을 지원한다.
사업 지원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편중 지원을 방지하기 위해 한 사업 당 1천만 원 이내로 지원 예산을 제한한다. 또, 참여 단체의 자생력 유도를 위해 사업비 총액의 10%를 자부담하도록 했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각 단체 주관으로 ▲통일·평화 교육, ▲다문화감수성 교육, ▲소비생활 안전교육, ▲디지털 성폭력교육,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교육, ▲ 한궁 생활체육, ▲장애학생의 사회성 훈련을 지원한다.
한편,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 1월 21일부터 2월1일까지 신청을 받아 경기도교육청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 결과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단체를 대상으로 건전한 사업집행과 투명한 회계처리가 가능하도록 25일 사업비 집행지침 연수를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청 조창대 평생교육복지과장은“이번 공모 사업을 통해 사회단체들의 다양한 공익사업으로 경기교육과 지역사회 동반 성장을 기대한다”면서, “선정된 사업의 원활한 수행과 교육학예 사업단체의 건전한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