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광역시, "2019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하여 16개 선정. !!

  • 입력 2019.03.19 22:57
  • 댓글 0

-다정한 이웃, 행복한 아파트-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시는 아파트 입주민 간 소통과 교류 확대를 위한 「2019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16개 사업을 선정했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공동주택 입주민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여 이웃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것이 목적이다.

 대구시는 올해 1월 15일부터 2월 14일까지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사업을 공모하여 37개 사업을 신청 받아, 심사를 거쳐 16개 사업 총 사업비 9천5백 여 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선정된 사업을 소재지 구·군별로 보면 동구 5개, 북구 2개, 수성구 2개, 달서구 2개, 달성군 4개, 단체 1개이며, 선정된 사업 중 동구 대구혁신도시서한이다음의 ‘다정한 이웃, 사람중심 행복한 대구혁신도시 서한이다음’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주요사업 으로는 친환경 제품 만들기, 아나바다 장터, 농장체험의 에코공동체와 주민의 밤을 주제로 하모니공동체, 성폭력 예방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관심공동체, 유적지 탐방, 어린이 영화상영 등이다.

올해로 7회째인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은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널리 알려지면서 신청 건수가 작년보다 2배 이상 늘었고 사업내용 또한 다양 해 지면서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가까이 살고는 있지만 교류가 단절된 삭막한 아파트에서 조금이나마 이웃 간에 소통하고 배려할 수 있는 건강한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한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장이희 대구시 건축주택과장은 “올해 선정된 공동체 활성화 사업이 입주민 간 소통과 교류의 불씨가 되어 갈등은 줄어들고 행복은 늘어나는 아파트 문화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