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윤은효 기자

구인모 거창군수, 거창읍 찾아 공감톡톡! 현장톡톡! 격려톡톡!

  • 입력 2019.03.20 13:37
  • 댓글 0

3월 이동군수실 운영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경남 거창군은 지난 193월 찾아가는 이동군수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3월 이동군수실은 거창군 인구의 70%가 살고 있는 거창읍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읍정 주요현안 청취, 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갖고, 거창읍 대동리 소재 딸기 공동선별장을 방문한 후 직원격려 오찬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거창읍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구인모 군수는 이규홍 읍장으로부터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이규홍 거창읍장은 거창읍의 경우 면적이 넓고 건축물에 방음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방송내용이 주민에게 전달되는데 한계가 있다고 현 상황을 보고하고 거창읍에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을 시범사업으로 추진해 줄 것을 제안했다.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행복마을 콘테스트 우수 마을로도 유명한 갈지마을 주민들이 참석해 마을 방문객 증가로 인한 체험장 건립과 도랑탐방로와 산책로 개설, 아홉산 취우령 등산로 정비 등을 건의했다.

구인모 군수는 마을만들기 사업을 통해 거창군을 전국에 알린 갈지마을 주민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며,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갈지마을을 거창의 명품마을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야 말로 지역 공동체 본보기를 보여주는 우수사례로 군에서도 다각도로 지원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자리를 옮겨 백리향딸기 공동선별장을 방문하여, 농민 30명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영농조합의 공동선별장 신축에 따른 기존 창고 슬레이트 처리 등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거창읍 직원들과 점심식사를 함께하며 직원 노고 격려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위천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이번 이동군수실은 당초 격월로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구인모 군수의 소통에 대한 강한 의지와 생생한 소통 현장 행정 추진을 위해 매월 운영할 계획이며, 다음 달은 가조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