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김성환 기자

신안군, ‘내고장 알리미’ 신규 양성

  • 입력 2019.03.21 15:10
  • 댓글 0

관광객 유치에 길잡이 역할 할 터

 

[내외일보=호남]김성환 기자=신안군이 천사대교 개통대비 ‘1004섬 신안’을 알리는 첨병으로 ‘신안군 내고장 알리미’를 양성하였다.

신안군이 주최하고 신안군관광협의회가 주관하여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신안군 중부권(자은, 암태, 팔금, 안좌) 4개 지역 75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이론교육과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필기시험과 발표회를 통해 최종 35명이 선발되었다.

선발된 내고장 알리미는 친절 서비스와 관광해설활동에 자긍심을 갖도록 타 지역의 관광지 개발 현황과 관광해설사 교류회를 오는 3월 25일부터 26일 가질 예정이며, 3월 29일 개최되는 ‘신안 수선화 축제’와 4월 4일 ‘천사대교 개통’ 행사 등 연중 지역 축제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시장에서 신안군은 아름다운 조명시설을 갖춘 천사대교 개통과 인접된 목포시의 해상케이블카 오픈이라는 호재 속에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쇄도할 것으로 보여 문화관광 해설인력의 활동에 기대가 크다.

특히, 4월 4일 개통하는 천사대교는 총 연장 7.22km로, 사장교(1,004m)와 현수교(1,750m)형식이 공존하는 국내유일의 교량으로 우리나라 4번째 규모의 해상교량으로 많은 관광객이 천사대교를 통해 그동안 가기 힘들었던 신안 섬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안군 관계자는 “그동안 섬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찾기 힘든 관광환경에도 해설사들 덕분에 많은 발전이 있었다”며, “천사대교 개통을 시작으로 임자대교 개통과 흑산공항 개항 등 개선되는 관광여건으로 앞으로 역할이 커짐에 따라 해설사 근무환경과 처우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관광협의회는 1004섬 신안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신안군 내고장 알리미’ 2차 양성교육을 통해 4월 말까지 추가 선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