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올봄 벚꽃엔딩, ‘시외버스모바일’ 하나면 해피엔딩!

  • 입력 2019.03.29 18:59
  • 댓글 0

- ‘시외버스모바일’ 터치 한 번이면 전국 시외버스 노선확인/ 왕복예매/ 발권 OK!
- 벚꽃놀이도 하고! 에어팟/ 스타벅스 텀블러/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받고!

[내외일보]이수한 기자=국내 기상전문 IT기업, ‘웨더아이에 따르면, 올해 벚꽃 개화시기는 평년보다 3~4일 빠른 327(서귀포 22) 부터라고 한다. 벚꽃 절정 시기는 개화 후 일주일 이후로 남부지방 43~9일경, 중부지방 49~16일경이 된다. 이에 따라, 봄맞이 벚꽃 놀이 준비가 국내 여행객들의 뜨거운 관심사가 된 가운데, ‘시외버스모바일을 활용하면 여행 경비 절약은 물론, 가장 쉽고 편하게 벚꽃엔딩여행을 할 수 있어 화제이다.

국내 대표 모바일 시외버스 예매 서비스 시외버스모바일앱 운영사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김태극)는 봄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국내 벚꽃 명소 관광에 특화한 시외버스 모바일예매를 실시한다. 진해/ 여수/ 해운대/ 강릉/ 전주/ 속초 등 벚꽃 핫스팟의 시외버스모바일 예매를 활성화하기 위한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외버스모바일을 활용하면 스마트폰 하나로 전국 수천여개의 시외버스 노선 확인과 예매, 발권이 원터치로 가능하다. ‘시외버스모바일앱은 깔끔한 화면 디자인과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 국내 대표 모바일 시외버스 예매 서비스로 등극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월에는 누적다운로드 700을 돌파하며 여행 필수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국 시외버스 노선 정보의 원스톱 조회, 예매 예매일자 및 시간, 승차권 매수 변경 전자승차권 시행을 통한 간편 예매 및 탑승 등 고객편의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를 기념하여 한국스마트카드는 벚꽃 개화 시기 동안 시외버스모바일앱의 사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예매 이벤트(‘시외버스모바일로 벚꽃 구경가자!)를 진행한다. 오는 330일부터 3주간(~420일 까지) 시외버스모바일로 구매된 승차권의 추첨을 통해 에어팟’(10) 스타벅스 텀블러’(20), 스타벅스 기프티콘'(30) 등 총 60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외버스모바일앱 이벤트 게시판참조

이에 대해 한국스마트카드 조동욱 Mobility 사업부장(상무)"벚꽃이 만발하는 봄이 되면서 벚꽃명소를 가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은 시외버스모바일앱을 사용하는 것이다”‘시외버스모바일앱을 실행하면, 붐비는 터미널에서 줄서지 않아도 되고, 피로하게 직접운전을 하지 않아도 되는 만큼 떠 싸고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스마트카드는 고객편의를 위해 통합 회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시외버스모바일앱 회원이면 별도의 가입 없이도 또 하나의 국민 여행 필수 앱’, ‘고속버스모바일앱도 사용가능하다. 하나의 아이디로 시외, 고속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