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이평도 기자

성주군, 매일 아침 미소트레이닝으로 업무 시작

  • 입력 2019.04.10 16:31
  • 댓글 0

[내외일보=경북] 이평도 기자 = 경북 성주군은 ‘군민중심 행복성주’ 건설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성주군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행복한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2019년 민원봉사과 특수시책으로 ‘웃는 얼굴, 친절한 민원실’로 조성한다.

사업의 일환으로 민원봉사과 민원 창구에 근무하는 직원에 대해 분기별로 친절직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친절직원 선발을 위한 민원인 평가를 위해 지난 8일 민원봉사과 내 칭찬함과 칭찬카드를 비치하고 운영 중이다.

민원봉사과장은 “선발된 친절직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자긍심을 높이고,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근무태도 개선과 친절한 민원실 조성에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 했다.

또한, ‘내가 웃으면 모두가 웃어요. 오늘도 행복한 미소로 출발!’ 문구가 새겨진 행복미소 거울을 통해 아침마다 미소트레이닝을 한다. 웃음을 통해 굳어진 얼굴을 풀어주고, 행복을 전파하는 웃음으로 아침을 엶으로써 주민들과 행복한 소통을 준비하고, 성주군을 방문하는 민원인은 밝고 친절한 민원실에서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게 될 것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작년 10월부터 전담민원안내도우미가 고객을 맞이하고 친절한 민원안내를 받음으로써 민원 만족도가 향상되고 서비스의 질이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이와 더불어 친절직원선발과 행복미소거울 비치를 통해 군민중심, 행복성주를 실현하고 모두가 살고 싶은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하며,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