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김동진 기자

태안 복군 30주년 기념 ‘태안군민 열린토론회’ 성료

  • 입력 2019.04.14 15:17
  • 댓글 0

가세로 군수, “거버넌스 구축, 군정에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내외일보=충남] 김동진 기자 = “한사람이 이끌어가는 행정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주민자치의 시대를 맞아 태안군민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를 적극 반영하는 정책을 펼쳐 군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새태안을 만들어가겠습니다”

태안군이 복군 30주년을 맞아 각계각층의 군민과 함께 지역현안 및 미래비전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12일 군민체육관에서 개최한 ‘태안군민 열린토론회’가 군민들의 열띤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태안군민 열린토론회는 군민이 직접 참여해 지역의 발전방향 및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군민이 원하는 시책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열렸다.

자유원탁토론 형식으로 개최된 이번 토론회에는 가세로 군수 등 군 관계자를 비롯, 총 4백여 명의 군민이 토론자 및 참관자로 참가했으며, △태안군의 부족한 점 △태안군 발전방안 등 세부주제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각 원탁별 토론을 독려하는 퍼실리테이터를 두고 참가자 전원이 동등한 발언권을 얻어 열띤 토론을 펼쳤으며, 특히 토론을 마칠 때까지 가세로 군수가 직접 군민의 궁금사항에 대해 답변하며 원활한 토론을 도왔다.

이날 토론회는 군이 펼치고 있는 정책과 행정서비스가 군민 요구에 부합하는지에 대해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 판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군은 이번 토론 결과를 검토한 후 부서검토와 구체화 등을 통해 최종과제를 발굴하고 그 실행계획을 군 홈페이지에 게재할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6만 4천여 군민과 함께 권한 및 책임을 공유하는 다양한 거버넌스를 구축해 군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정책을 펼쳐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 교통·미세먼지·환경 등 사안별로 군민들의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중심으로 소통을 확대해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 후 ‘태안 미래 비전’에 대한 군민 직접 투표를 실시한 결과 ‘서해안의 중심,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신해양도시 태안’이 선정됐으며, 이는 5월 1일 복군 30주년 기념행사 시 대·내외에 선포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