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전현민 기자

세종시 교육청, 인문학 b(book) p(people) M(music)을 울려라

  • 입력 2019.04.15 16:34
  • 댓글 0

2019년 인문학 콘서트 추진
6월까지 총 3회, 각각 Book(책), People(사람), Music(음악) 테마로 인문학 특강 진행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 전현민 기자=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 교육청)이 세종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일상 속 인문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인문학 bpM을 울려라,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문학 특강은 Book(책), People(사람), Music(음악)이라는 세 가지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며, 첫 특강은 Book(책)을 주제로 5월 2일 소설가 김연수 씨를 초청하여 ‘한 줄의 문장이 어떻게 소설이 되는가?’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

두 번째는 ‘People(사람)이 모여 역사가 된다’라는 주제로 3·1운동의 역사적 사실과 100주년을 기념하고자 5월 15일 역사학자 최태성 씨를 초청하여 ‘3·1 독립운동과 독립운동가’라는 제목으로 인문학 특강이 예정됐다.

마지막 강연은 ‘Music(음악)과 인문학의 만남’을 주제로 6월 18일 ‘대전시립합창단’과 함께하는‘노래로 만나는 로미오와 줄리엣’이라는 제목의 인문학 특강이 계획됐다.

이번 인문학 콘서트 이번 특강의 참여 신청은 각 특강 시작 전 약 2주 동안 온라인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1차 인문학 특강은 4월 15일부터 4월 26일까지 네이버 폼(http://naver.me/GaY4dTmY)에서 신청 가능하고,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는 5월 2일 행사 당일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학생과 학부모 등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교육청 유초등 교육과(☎044-320-212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