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19년 제1회 검정고시 청소년 응원
영암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19년 제1회 검정고시 청소년 응원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9.04.1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호남]김종환 기자=영암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3일에 실시된 2019년도 제1회 검정고시 고사장인 목포 애향중학교를 찾아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아웃리치를 운영하였다.

이번 아웃리치는 전라남도, 목포,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신안 등 전남 8개 꿈드림센터가 연합하여 진행하였으며 현장에서 보호자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실시하여 꿈드림 센터 및 건강검진 등을 홍보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군 관계자는“그동안 힘들었지만 의지를 가지고 열심히 시험을 준비한 청소년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영암군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는 지난 4월 왕인문화축제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청소년 실물경제 체험인 뻔뻔비즈’부스를 운영하여 경제활동을 경험하게 하였으며 그밖에도 다양한 교육·자립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중에 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9세부터 24세까지 개인 사정이나 학교 부적응 등의 이유로 학교를 중도에 그만 둔 청소년이나 경제적, 사회적 자립이 필요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영암군 꿈드림(061-470-6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