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 대법원장-이찬희 대한변호사협회장 간담회 개최
김명수 대법원장-이찬희 대한변호사협회장 간담회 개최
  • 이수한 기자
  • 승인 2019.04.15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변호사협회장과 대법원장이 직접 만나 사법행정제도 개선을 주제로 장시간 논의 -
- 사법행정제도 개선에 관한 공감대를 형성, 향후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
김명수 대법원장(앞줄 우측에서 네번째)와 이찬희 대한변호사협회장(앞줄 우측에서 다섯번째)등 관계자들이 간담회 후 박수를 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내외일보]이수한 기자=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찬희)와 대법원(대법원장 김명수)은 2019. 4. 15. 대법원청사에서 이찬희 대한변호사협회장과 김명수 대법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변호사협회-대법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실무진 차원의 간담회가 아닌, 대한변호사협회장과 대법원장​이 직접 한 테이블에 앉아 특정 주제에 관하여 장시간에 걸쳐 심도 있게 간담회 형식으로 논의를 한 것은 오늘이 최초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김명수 대법원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 해 12월 국회에 제출한 ‘사법행정제도 개선에 관한 대법원 법률 개정 의견’을 비롯하여 대법원의 사법행정제도 개선 추진 현황과 계획을 설명​하고, 대한변호사협회의 의견을 진지하게 경청했다. 나아가 법조의 한 축이자 미래사법 설계의 동반자인 대한변호사협회에 향후 사법제도 전반에 관한 개혁 작업에 적극 협력해줄 것을 요청했다. 

대한변호사협회장과 대법원장은 한 테이블에 앉아 직접 얼굴을 맞대고 약 70분간에 걸쳐 사법행정제도의 개선방향에 관하여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고, 향후 사법행정제도 및 재판제도의 개선을 위하여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명수 대법원장은 대한변호사협회를 시작으로, 각계각층과의 만남을 통해 각종 사법제도 개선 작업을 설명하고, 그에 관한 의견을 청취하며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