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창원시 노사민정협의회, ‘포용적 상생협약’ 선언

  • 입력 2019.04.16 07:16
  • 댓글 0

노사민정 한뜻 “노동존중사회 실현 및 창원경제 활성화” 앞장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창원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허성무)는 15일 노사민정 대표들과 ‘노동존중사회 실현 및 창원경제 활성화를 위한 포용적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허성무 창원시장, 한국노총 마산지부 유형준 의장, 창원상공회의소 손무곤 사무처장 등 노사민정 대표들이 참여했다.

 최근 세계경제 둔화 지속과 대외 불활식성 증대에 따른 경제위기를 같이 인식하고 ‘창원경제 활성화 및 노동존중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사민정 대표들이 뜻을 함께했다.

 협약서는 △ 포용적 상생문화 정착 △ 노동자 고용 안정과 삶의 질 개선 △ 일자리 창출 및 생산성 향상 △ 대화와 타협을 통한 성숙한 민주주의 실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 노사민정협의회 정기회는 포용적 상행협약 체결과 함께 지역 주력 제조업 쇠퇴에 따른 경제 위기와 노동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따른 어려움 극복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들은 고용·산업 위기 지정에 따른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함께 인식하고 ‘포용적 상생협약’이 창원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2016년 ‘소득상위 10% 임금인상 자제, 1사 1고용더하기 운동’, 2017년 ‘청소년 노동인권 증진’, 2018년 ‘노동시간 단축 및 최저임금 안착’을 위한 공동선언·협약을 체결했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노사민정협의회는 중요한 사회적 이슈를 선점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노사상생 발전을 사회에 확산시켜 창원형 모델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