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기자

국악기에 재즈, 블루스 입혀 색다른 Korean Style Jazz 뮤르 '달달콘서트'

  • 입력 2019.04.16 10:25
  • 댓글 0

-막걸리와 에스프레소처럼 진한 휴식의 국악콘서트
-젊은국악오디션 '단장'1기 제작공연의 일환으로 선보여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서울남산국악당은 오는 426일과 27, 양일간 젊은국악오디션<단장>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한 국악계의 실력파 여성 3인조, 국악창작그룹 MuRR(뮤르)<달달콘서트>를 선보인다.

국악창작그룹 뮤르는 주위의 계절, 그때의 감정, 방문한 지역 등 다양한 소재에서 영감을 얻어 모든 곡을 직접 작곡하며, 국악기 특유의 음색과 시김새로 완성시킨다. 악기 고유의 소리를 살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예술가와 현대인의 삶을 대변하며 대중들의 공감을 얻었다. 허새롬, 송니은, 지혜리로 구성된 여성 3인조 국악창작그룹 뮤르는 피리, 대피리, 생황, 태평소, 대북, 양금 등의 국악기를 중심으로 핸드팬, 카혼, 피아노 등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 진한 국악, 국악블루스, 국악 재즈 등 새로운 수식어로 불리며 국악의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공연은 일반 대중에게 익숙한 탱고와 재즈를 국악과 접목시켜 전통음악을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편안하고 즐겁게 다가갈 예정으로, 관객들은 국악을 통해 휴식의 시간을 선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달달콘서트>는 매달 한 곡씩 음원 발매를 통해 다양한 음악을 공개해 온 뮤르의 다달달달 프로젝트에서 특별히 선별한 곡들을 선보인다. ‘다달달달이란 다달이 내는 달달한 음악을 뜻하며, 이번 공연은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강렬하고 에너지 넘치는 곡들을 골라 이색적인 국악콘서트로 구성하였다.

이번 공연은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작년에 진행한 젊은국악오디션<단장> 1기 우수공연단체들의 신작 제작공연 중 하나이다. 지난해 시작된 젊은국악오디션 <단장>은 서울시와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간 체결된 남산국악당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추진된 청년국악육성지원사업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청년국악인의 발굴 및 양성을 목표로 젊은 국악인들이 다양한 성격의 무대와 관객을 경험하고, 매 공연마다 일반 관객과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했다. 청년국악인들의 성장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공연제작 및 연출, 스타일링, 스피치, 움직임에 대한 멘토링을 진행하였고 무대를 준비하고 실연하는 과정을 함께하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팀별로 제작한 국·영문 자료와 동영상, 기념품을 국내외 아트마켓에서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홍보작업을 통해 참가자들을 알리고, 공연예술전문가 및 국악애호가 청중평가단의 의견을 반영해 완성도 높고 상품성과 대중성이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서울남산국악당과의 공동 제작 공연을 통해 창의적인 새 전통공연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 공연의 사진과 영상 자료를 남겨 이후 국내 및 해외 시장에 홍보 및 유통 작업도 적극 추진 예정이다.

뮤르의 <달달콘서트>는 지친 일상의 휴식의 경험을 찾는 관객들을 426일과 27일 단 이틀간 2회 공연으로 만날 예정이다. 봄꽃이 만발한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예술과 멋을 즐기고자 하는 관객들은 인터파크 예매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상세 내용은 서울남산국악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서울남산국악당으로 문의할 수 있다. 전석 3만 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