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윤은효 기자

함양군, 국가안전대진단 및 국민안전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

  • 입력 2019.04.16 17:45
  • 댓글 0

16일 상림공원 일원서 봄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 자율안전점검 적극 동참 당부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경남 함양군은 16일 국민안전주간을 맞아 봄행락철 안전사고 예방에 다함께 참여합시다.’자율점검에 다함께 참여합시다.’라는 슬로건으로 함양상림공원 일원에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서춘수 군수를 비롯한 경찰서, 소방서, 안전자문단, 안전보안관, 지역자율방재단, 주부민방위기동대, 함양군자율방법대, 여성자원봉사회, 자유총연맹군지부, 여성단체협의회, 재향군인회, 공무원 등 2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추모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며, 국가안전대진단을 마무리하기 위해 자율점검표를 배부, 홍보하여 군민의 지속적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로 블로장생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적인 개최를 당부했다.

또한 내 집과 내 점포는 스스로 점검하고 확인하는 자율점검에 동참할 것을 적극 홍보했으며, 자율점검표는 국가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국민안전의 날은 봄 행락철을 맞이하여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군민들이 모두 참여하고 또한 국가안전대진단에 따른 일반주택과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자율점검 문화 확산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군 관계자는 봄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과 자율점검표를 직접 군민들에게 배부하여,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군민의 안전의식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일반·공동주택과 다중이용시설에서는 자율점검표를 참고하여 스스로 안전점검을 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군민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