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국
  • 기자명 윤은효 기자

함양군, 2019년 제1회 경상남도 졸업학력 검정고시 현장 지원활동 펼쳐

  • 입력 2019.04.17 16:19
  • 댓글 0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경남 함양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3일 실시된 2019년 제1회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현장 지원활동을 펼쳤다.

군에 따르면 2019년 제1회 검정고시에는 초졸 1, 중졸 15, 고졸 46명 등 62명이 검정고시에 응시하였으며 이번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는 59일로 열심히 공부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검정고시 현장지원은 함양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를 위한 해밀-스마트교실(학업지원)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날 차량지원에서부터 도시락과 간식 등 편안하게 검정고시를 볼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펼쳤다.

함양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검정고시 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성공적인 사회진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고졸 검정고시 응시자는 가채점 결과 합격할 것으로 보이지만 조금 더 공부해서 좋은 성적으로 합격할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고 8월에 있는 검정고시에도 도전해서 더 좋은 성적으로 합격해 대학진학의 꿈을 이루고 싶다.”라며 함양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통해 학업지원도 받고 이렇게 검정고시 현장에까지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것에 대해 너무 감사하다고고 전했다.

 

함양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연2회 해밀-스마트교실을 운영하며, 학습 및 정서 상담, 인터넷 강의 및 교재 지원, 건강검진 서비스, 특성화 프로그램, 진로/적성검사 지원, 대학탐방 및 문화체험 활동, 진로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밖청소년들에게 언제나 함양군 청소년지원센터의 문은 열려 있다. 참여문의는 함양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전화 055-960-497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