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류재오 기자

남원시 “교룡대로 개설 동서축 연결”

  • 입력 2019.04.23 15:44
  • 댓글 0

신협사거리~시청로 6월 부분개통 교통편익 도모

[내외일보=호남]류재오 기자=남원시 동서축을 연결하는 교룡대로 개설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총 사업비 180억원을 들여 한국국토정보 공사~신협~시청로 3가 구간 1.5km를 폭 25~35m로 개설하는 교룡대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교룡대로는 4월 22일 현재 공정률 55%로 2020년 예정대로 완공할 예정이다.

시는 먼저 교통량과 보행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시청로 3가~신협 구간 0.6km를 오는 6월 부분 개통하기로 했다. 이 구간은 2020년 6월 정식으로 개통한다.

교룡대로가 완공되면 시민뿐만 아니라 순천~완주 고속도로 북남원I.C를 통해 시내로 진입하는 운전자들에게 원활한 차량흐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남원읍성, 만인공원 등 남원을 찾는 관광객에게도 교통편익을 제공해 관광도시 남원으로 발돋움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밖에도 신정대로(L=1.5km)~광주대구고속도로 지리산IC와 국도24호선을 연결하는 지리산IC 진입도로(L=2.0km)개설, 용성초등학교에서 서문교차로 구간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인도설치 공사를 각각 진행하고 있다.

시는 또, 시청로 도로변과 인도의 불법 주·정차를 막고 교통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도로 중앙에 녹지형 중앙분리대 설치, 전선 지중화, 도로 다이어트, 노상 주차장 조성 등 대대적인 정비를 금년 하반기부터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시청로 정비를 완료해 쾌적하고 편리한 남원의 대표 거리로 만든다는 복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