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전현민 기자

세종시, ‘민·관 협업’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열린다

  • 입력 2019.04.25 17:33
  • 댓글 0

25일 연기면서 첫 운영…11월까지 14개 읍면동 순회 개최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 전현민 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이 지리적·정보적 격차로 소외되지 않고 다양한 복지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복지 상담실’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복지 상담실은 지난 2014년 시작해 올해 6년째를 맞는 세종시의 대표적 복지 서비스로, 지난해 한 해 동안 1,200여 건이 넘는 복지 상담 및 공적급여 신청, 민간 기관 서비스 연계 등을 진행했다.

올해 찾아가는 복지 상담실은 25일 연기면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월 1, 2회씩 총 14회에 걸쳐 읍면동을 순회하며 복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 및 시민에게 초기 상담과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민관 협업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시와 세종시 자원봉사센터, 세종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세종 시립의원 등 13개 기관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복지·건강 상담은 물론, 이미용, 손 마사지 등을 제공한다.

이날 연기면에서 열린 올해 첫 찾아가는 복지 상담실에서는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취약계층 및 시민을 대상으로 복지 급여 신청, 긴급 지원 등 복지 상담과 기초건강검사, 노인 무료 치매 검사 등이 진행됐다.

김회산 복지정책과장은 “찾아가는 복지 상담실은 공공복지와 민간복지의 협력을 통해 제공되는 주민 밀착형 복지 통합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복지 지원 제도를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주민이 한 분도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