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수협, “어업용 면세유 부정유통 예방”…경북지역 업무담당자 교육 실시

  • 입력 2019.04.30 20:35
  • 댓글 0

-경북지역 면세유류 담당자 및 조합 임직원 60여명 대상 부정유통 예방 교육 실시
-결의대회와 함께 방어진 위판장·공급대행 주유소 방문해 가두캠페인 진행
-지난 8일 전남지역 이은 두 번째 교육 … 올해 전국 순회교육 실시 예정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는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경북 울산시 울산수협에서 경북・부산지역 회원조합 유류사업 담당자 및 공급대행주유소 대표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세유 부정유통 예방을 위한 교육과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수협을 비롯한 울산해양경찰서 등 정부기관도 함께 참여해 △어업용 면세유류 제도의 법적 근거 및 필요성 △부정유통 대표 유형 및 점검사항 △부정유통 예방 정부정책 △면세유류 업무 사후관리 방법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결의대회를 통해 부정유통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다짐하고, 울산수협 방어진 위판장과 공급대행주유소·급유소 등을 방문해 부정유통 예방 홍보 전단지를 배포하는 등 현장 어업인을 대상으로 어업용 면세유류 부정유통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에 실시된 교육 및 결의대회는 지난 8일 전남지역에 이은 두 번째 시간으로, 수협은 다음 달 제주도에서 올해 세 번째 면세유 부정유통 예방 교육 및 결의대회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김경민 수협중앙회 자재사업부장은 “전남 여수에 이어 경북・부산지역을 대상으로 개최한 이번 면세유류 부정유통 예방 캠페인이 ‘부정유통 제로’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 전국 관내 공급대행주유소·조합 담당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부정유통 예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