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김상규 기자

계양서 장기파출소, 자살기도자 극적 구조 호평

  • 입력 2019.05.01 14:36
  • 댓글 0

[내외일보=인천]=김상규 기자=

계양경찰서(서장 김철우)는 19. 4. 30. 11:56경 인천 남동경찰서로부터 공조요청을 받은 자살기도자(30세, 남)를 구조하였다.

장기파출소 순찰4팀은 당일 11:37경 “전일 밤 9시에 거래처 관계자를 만나러 나간 아들이 연락도 안 받고 귀가하지 않는다”는 112 신고를 남동경찰서로부터 공조 받았다.

장기파출소 관할 순찰차 순42호(경위 노덕수, 순경 유한빈)은 휴대폰 위치 추적 값으로 이동하였으나 휴대폰은 이미 새벽 5시경 꺼져 있고 위치를 특정할 수 없어 수색 범위가 수 km에 이르렀다.

평소 관내 지형을 구석구석 숙지하고 있던 경찰관들은 인적이 드물고 자살이 용이한 지역 위주로 집중적 수색을 실시, 공조요청을 받은지 20여분도 되지 않아서 후미진 공터에서 자살 의심자가 타고 나갔다는 레이 차량을 발견하였다.

발견 당시 자살기도자는 차량 내 번개탄을 피워 놓고 의식을 잃은 상태였으나, 경찰관은 업무를 분담하여 유순경은 119에 구조요청을 하고 경험이 많은 노주임은 구급대가 도착하기까지 약 12분간 심폐소생술을 실시 자살 기도자를 극적으로 구조하였다.

한편 장기파출소장(소장 신종채)은 두 경찰관의 신속하고도 정확한 위치선정으로 귀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으며, 아라뱃길을 둔 관내에서 작년에만 자살기도자 14명, 금년에는 6명을 구조 하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생명, 신체, 재산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