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 시민환경한마당 행사 개최

  • 입력 2019.05.01 15:42
  • 댓글 0

시민축사, 어린이그림그리기, 환경퍼포먼스 대회 신청하세요!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이주호)은 오는 31일(금) 연수구 선학체육관에서 제24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2019 시민환경한마당’ 행사를 개최 한다.

인천광역시와 연수구청이 주최하고, 인천환경공단.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2019 시민환경한마당’ 행사는 환경의 날을 기념하고, 시민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의지를 이끌어 내어 ‘살고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실시하는 인천의 대표적 환경행사이다.

행사는 5월 31일 14시 30분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5시부터는 환경의 날 기념식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유·초등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환경 그림 그리기 대회’와 방문객이 직접 참여와 체험할 수 있는 23개의 무료 환경체험부스,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녹색나눔장터가 마련된다.

특히 시민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위해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할 시민대표 1명을 모집하며, 시민들의 환경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듣는 ‘환경퍼포먼스 경연대회’도 새롭게 마련했다.

이주호 공단 이사장은 “시민환경한마당 행사를 통해 환경 보전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으로 살고싶은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공단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환경 그림 그리기 대회’는 시장상 1/ 교육감상 4 / 우수상 20 / 장려상 25명 등 총 50명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그림그리기 도구(크레파스, 물감, 테이블 등) 및 돗자리는 지참하여야 하고 도화지는 당일 배부된다.

또 환경퍼포먼스는 총 170만원의(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3) 인천e음카드가 부상으로 지급된다.

참가대상은 인천소재 5인이상 단체팀(가족, 학교, 단체, 동아리 등)으로 구성하면 가능하다.

이밖에도 행사 당일 헌책과 중고물품을 가져오시는 참가자들에게는 청라사업소 소각장 폐열로 재배한 예쁜꽃과 교환하는 행사도 마련되어있다.

부대행사 참가신청은 어린이미술대회는 인천환경공단 홈페이지(www.eco-i.or.kr)에서 24일까지 개별 접수 가능하며, 단체접수는 각 학교·학급별 단체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ecoi2007@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당일 1시간 전까지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환경퍼포먼스는 신청서를 작성해 15일까지 접수하고, 간단한 동영상을 찍어 22일까지 이메일(ecoi2007@hanmail.net)로 보내면 서류 및 동영상 심사 후 최종 본선참가팀 10~12팀이 선발된다.

자세한 안내는 인천환경공단 홈페이지(www.eco-i.or.kr)를 참고하면 된다.

환경의 날 기념 시민 참여행사는 ‘13년도부터 7년째 ‘환경을 부탁해!’라는 행사명으로 매년 1,000여명의 시민과 학생이 참여하는 대표적 환경행사로 자리잡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