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백춘성 기자

양승조 지사, 충남 최서단 격렬비열도 방문

  • 입력 2019.05.06 09:33
  • 댓글 0

- 5일 서해의 독도인 격렬비열도 찾아 현황 점검 -

[내외일보=충청]백춘성 기자= 양승조 충남지사가 ‘서해의 독도’로 불리는 격렬비열도를 찾아 국가 관리 연안항 지정 및 미세먼지 저감 등 도정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도 차원의 역량 결집을 주문했다.

 

  양 지사는 5일 태안군 도서지역 민생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충남 최서단인 격렬비열도와 아동생활시설 등을 차례로 찾아 시설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소통했다.

  이번 방문은 충남 최서단에 위치한 격렬비열도의 생태환경 가치 및 보호구역 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국가개발 필요성 등 향후 도 차원의 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도에 따르면 격렬비열도는 지리적·군사적 요충지로서 해상교통안전 및 해양영토 보전(불법어업 관리) 등 자주권 수호를 위해 국가개발이 시급하다.

  양 지사는 “격렬비열도는 대한민국 최서단으로 중요한 지리적 요건을 갖추고 있는 만큼 도차원의 역량을 결집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 지사는 태안면 원북면에 위치한 아동생활시설인 희망터전·봄 언덕으로 자리를 옮겨 시설 운영자 및 아동·청소년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양 지사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가정해체, 학대 등으로 지역사회에서 보호가 필요한 아동과 운영하시는 분들의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며 “운영자분들의 노력에 비해 이에 대한 지원과 처우는 턱없이 부족하다. 근무환경과 시설운영 개선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