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전현민 기자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생활 EM 교육 참가자 모집

  • 입력 2019.05.06 20:39
  • 댓글 0

21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시민대상 이론·실습 교육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 전현민 기자=세종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거)가 도시민의 친환경 생활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생활용 EM 이론 및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EM은 유용미생물군(Effective Microorganisms)의 약자로, 자연계에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중에서 유산균, 효모, 고초균, 광합성균 등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 여러 종을 조합·배양한 것을 말한다.

EM은 항산화 작용 및 악취 제거, 부패 억제, 수질개선 등의 효과가 있으며 거실 및 방 청소, 세탁, 생활원예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농업기술센터 박진호 지도사가 강사로 나서 ‘생활용 EM 효과 및 올바른 사용방법’에 대한 이론 강의와 ‘생활용 EM 활용 마사지 볼 만들기’ 실습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5월 21일과 28일, 6월 4일, 11일 등 총 4차례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종합교육관에서 회차당 4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교육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sejong.go.kr/adtc.do)를 이용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방문 및 친환경 축산담당(☎ 044-301-27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축산담당은 “많은 시민들이 EM 발효액에 대해 제대로 알고 사용하도록 생활용 EM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EM 발효액이 널리 보급돼 생활 환경이 쾌적해지고 수질이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농작물 재배를 위한 EM과 축산농가를 위한 유산균, 효모균 등을 배양 공급하고 있으며, 생활용 EM을 시범 배양해 시민 누구나 생활 곳곳에서 미생물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확대 보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