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이두석 기자

보령으로 농촌체험 떠나볼까?

  • 입력 2019.05.07 15:03
  • 댓글 0

농촌체험 스탬프 투어 운영… 기념품 제공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이두석 기자=보령시는 보령농어촌체험연구회(회장 이상예)와 함께 농촌체험 여행 16개 코스를 개발하고, 이중 10개의 체험농장을 방문해 스탬프를 모아오면 마지막 체험 농가에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16개 코스로는 ▲웅천꽃뜰의 다육화분만들기 ▲머드포도원의 포도수확 및 젤리, 쨈, 와인 만들기 ▲평강뜰애의 손두부 및 고추장, 천연염색 만들기 ▲용우외가농장의 오디 발효액 및 염색만들기 ▲성주산골의 자초립밤, 약초비누, 피자 만들기 ▲라르고 팜의 뮤직 및 허브테라피, 농촌민박 ▲장현목장 및 하늘구름의 천연비누 및 향수, 치즈피자 만들기 ▲보령 천연염색에서는 자연색 물들이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포도나라에서는 포도따기 체험 ▲상양관광농원의 갯벌 및 방안간 학교 ▲배정숙 우리술의 전통주 빚기 및 누룩고추장 ▲봉이네는 꿀고추장 및 꿀벌 체험 ▲머드농수산체험·휴양마을에서는 고구마 및 굴체험 ▲은행마을에서는 은행빵 만들기, 표고버섯 수호가 및 요리 ▲녹수청산농원에서는 배 및 방풍따기 ▲천만년 영농에서는 딸기청 만들기 및 김장 체험을 할 수 있다.

계절별 관광 코스로 ▲사계절에는 배정숙 우리술의‘누룩고추장 만들기’, 평강뜰애의‘손두부 만들기’, 용우외가농장의‘오디발효액 만들기’, 성주산골의‘약초피자만들기’▲봄 코스로 보령천연염색의‘꽃과 함께’, 장현목장의‘플라워 캔들체험’, 라르고팜의‘허브테라피’, 봉이네의‘딸기수확체험’을 추천하고 있다. 

아울러 ▲여름코스로 상양관광농원의 ‘갯벌체험’, 보령천연염색의 ‘감과 함께’, 장현목장의‘천연향수만들기’, 머드포도원의 포도수확체험 ▲가을코스로 포도나라의‘포도수확체험’, 봉이네의‘꿀고추장 만들기’▲겨울코스로 성주산골에서 ‘자초립밤 만들기, 라르고팜에서 농촌민박 체험하기를 추천하고 있다.

시는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매체를 활용해 농장과 체험내용, 연락처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체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농업기술센터(041-930-7677) 및 농어촌체험연구회, 개별 농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