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시, 수돗물의 모든정보‘미추홀 참물 품질보고서’에 담아 제작

  • 입력 2019.05.08 17:54
  • 댓글 0

원수부터 수도꼭지까지 수돗물에 대한 종합적 정보 제공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수돗물의 안전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미추홀참물의 모든 정보를 담은‘2019 미추홀참물 품질보고서’를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미추홀참물 품질보고서’는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매년 상수도사업본부에서 제작하는 보고서로 원수부터 수도꼭지까지 수돗물의 생산과정과 수질검사 기준·결과 등 수질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돗물 관련 상식 및 상수도행정 제공서비스 등 세부정보도 함께 담겨 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품질보고서 요약 리플렛 7,000부를 각 군·구청 민원실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하는 한편, 자세한 보고서는 시민들이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waterworksh.incheon.kr/)에도 게시했다.

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팔당 및 한강 원수부터 시작해 수돗물 정수과정까지 매 공정마다 수질을 실시간 확인하고 있으며, 수질검사도 법정기준인 60개 항목에서 186개로 확대 실시해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

김승지 상수도사업본부장은 “품질보고서를 통해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전환 및 상수도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과학적인 수질관리와 기술혁신을 통해 300만 인천 시민이 매일 안심하고 즐겨 마실 수 있는 건강한 물 생산·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