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삼육보건대학교 해외전공연수 및 해외취업을 위한 협약식 개최

  • 입력 2019.05.14 09:59
  • 댓글 0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지난 510일 대회의실(최만규 홀)에서 TSUTSUI GROUP(대표 森永 晃夫), 엔씨코리아(대표 김정훈), AIDEM(대표 椛山亮) 3개 기업과 해외전공연수 및 해외취업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박두한 총장은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앞서 고령화 사회에 진입되어 자연히 노인복지 분야도 앞서 시작되었으며 일본의 대학방문을 통해 선진화되어있는 것을 확인했다.”라며 우리대학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좋은 협력관계를 이루어 이번 협약이 우리대학의 노인복지 특성화 발전의 기회로 생각하며 학생들의 일본 취업을 기대한다.”고 했다.

TSUTSUI GROUP 森永 晃夫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인력들이 해외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 글로벌한 실무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우리 4개의 협력기관이 서로 윈윈하여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엔씨코리아 김정훈 대표는 우리는 시작하기 전에 모든 사항을 신중하게 생각하고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한번 시작하면 지속적이고 오래 관계를 갖는다.”라며 급하게 취업위주의 성과만을 보는게 아닌 좋은 회사와 좋은 시설을 갖춘 곳을 소개해 서로 만족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TSUTSUI GROUP 그룹은 일본의 개호복지그룹으로 약 30개의 복지관련 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며 엔씨코리아는 한국 학생들이 면접, 비자, 계약, 통역 등 학생이 일본에 해외취업으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며 AIDEM은 일본의 다양한 취업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해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편, 노인케어창업과 이진아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위해 업체에서 위험상황의 대처는 어떻게 하는지 오버타임의 혜택은 어떤지 등 많은 자료를 요청해 보았고 무엇보다 부모님이 자녀를 해외에 보냈을 때 안심할 수 있는지를 중심으로 체크했다.”라며 복지 관련 우수인력을 해외에 취업시킴으로써 폭넓은 복지를 경험하고 해외취업 중도탈락율을 낮추겠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