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삼육보건대학교 김소연 교수 스승의날 기념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 입력 2019.05.15 20:18
  • 댓글 0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제38회 스승의 날을 맞아 올바른 교육관과 사명감으로 사도(師道)를 실천하고 인재양성과 교육발전에 이바지한 공으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김소연(치위생과)교수의 시상식을 지난 513일 실시했다.

김소연 교수는 지난 1999년 교수로 임용되어 20여 년간 교수로서 역할과 사명을 충실히 이행했으며 투철한 교육신념과 봉사 자세로 대학 교육의 발전을 위한 헌신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미국 위마대학과 로마린다 대학에서 예방의학을 전공했으며 본교 천연건강가족복지과 교수로 임용 후 천연건강 식품을 활용한 요리법, 천연오일을 활용한 마사지테라피와 수치료테라피 등 자격과정과 실습실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12년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뉴스타트와 예방의학의 첨단을 공부하기 위해 1년간 교환교수자격으로 연수를 다녀왔으며 뉴스타트수업을 가르치고 생명증진교육원의 원장직을 수행하며 다양한 건강증진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사제동행걷기, 채식건강밥상, 학부모초청건강세미나 등의 현재 대학에서 시행하고 있는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해 삼육보건대학이 현재 보건교육특성화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

학생을 가르치는 교수로서의 위치가 갈수록 어려운 요즈음, 김소연 교수는 학생상담 시 통밀와플을 직접 굽고 학생취향에 맞게 채식피자를 그 자리에서 구워먹기도 하며 세상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자격증과 학점만이 아닌 섬김의 리더십과 봉사를 강조하며 마음으로 먼저다가 가는 스승이 되고자 노력하는 등 참 스승의 모본으로 자신의 자리에서 헌신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