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 맞아‘교육감과 함께하는 행복한 이야기’
스승의 날 맞아‘교육감과 함께하는 행복한 이야기’
  • 주영서 기자
  • 승인 2019.05.15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2청사 북카페서… 신규교사 원로교사 20명 초청 축하공연
박종훈 교육감은 15일 제38회 스승의 날을 맞아 도교육청 제2청사 북카페에서 교사들을 초청해 축하와 감사의 시간을 가졌다.
박종훈 교육감은 15일 제38회 스승의 날을 맞아 도교육청 제2청사 북카페에서 교사들을 초청해 축하와 감사의 시간을 가졌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5일 제38회 스승의 날을 맞아 도교육청 제2청사 북카페에서 교사들을 초청해 축하와 감사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스승의 날을 처음 맞이하는 신규교사 10명과 교단에서 스승의 날을 마지막으로 맞이하는 원로교사 10명을 초청했다.

 이날 박종훈 교육감은 초청 교사들에게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스승의 날을 축하하는 공연이 이어졌다.

 그리고 박 교육감이 직접 사회자로 나서 대화의 시간을 진행했다. 이 시간에는 스승의 날을 맞는 소감을 나누고, 신규교사와 원로교사 간에 격의 없는 대화도 이어졌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스승의 날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스승 존경 ․제자 사랑 주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각급 학교와 교육기관은 교권을 존중하는 사회 풍토 조성과 스승을 공경하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자율적인 ‘스승 존경․제자 사랑’ 행사, 존경받는 스승 되기를 다짐하는 ‘사도 확립’ 활동, 자신의 옛 스승 찾아뵙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전 교원에게 보내는 스승의 날 축하 메시지를 통해 “난초 향은 하룻밤 잠을 깨우고, 좋은 스승은 평생의 잠을 깨운다. 선생님의 가르침과 따뜻한 보살핌,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은 아이들의 일생을 통틀어 가장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선생님들이 교육 활동에 전념하며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더 많이 살피고 지원하는 교육감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