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주주단 워크숍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주주단 워크숍 개최
  • 이수한 기자
  • 승인 2019.05.1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눈높이·국민 체감형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적극적인 의견수렴 나서

[내외일보]이수한 기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은 16일(목) 오후 서울올림픽파크텔 베를린홀에서 KSPO 국민주주단 20명 및 내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상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8년 주요 혁신 추진성과, △기재부 2019년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을 공유하고, 조별 토론을 통해 △2019년 혁신계획안에 반영할 국민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단은 올해 ‘국민을 위한 체육의 사회적 가치 강화’를 혁신 추진전략 목표로 세우고 △체육의 사회적 가치 실현, △혁신·포용성장 선도, △국민신뢰 제고라는 3대 추진방향에 대한 전략과제를 수립해 추진한다.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PCSI) S등급(95.9점),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조사 2등급, 부패방지시책평가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은 공단은 올해 3개 분야 국민평가(고객만족도·종합청렴도·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 창출과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앞으로 매년 상·하반기 국민주주단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11월 총40명의‘KSPO 국민주주단’을 출범, 체육진흥·스포츠산업·기금조성 등 주요사업 정책결정 및 실행 과정에 국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국민의 공공기관 정책참여 확대는 공단 혁신의 필수 조건이 되었다”며, “국민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