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스타 체육교실 강사, 희망학교 모집

  • 입력 2019.05.20 11:10
  • 댓글 0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 또는 지도자, 대한체육회 회원단체 추천자 등 신청 가능, 참여 학교 모집 병행

[내외일보]이수한 기자=국민체육진흥공단이(이사장 조재기) 전국 초···특수학교 및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추진하는‘2019 스포츠스타 체육교실사업에 참여할 학교와 강사를 모집한다.

학교체육 활성화와 체육인의 재능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본 사업은 찾아가는 체육교실스포츠캠프로 운영되며 스포츠스타의 강습과 함께 학교에서 희망하는 체육용품도 지원한다.

체육연금수혜자와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추천자 등을 대상으로 145명의 스포츠스타를 모집하며, 강사들에게는 최대 5회까지 소정의 수당 및 여비를 제공한다. 활동 후 우수강사와 우수종목 단체 담당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포상도 추진한다.

스포츠스타 체육교실은 일반학교 70, 특수학교(소년원) 11개 등 총81개 학교를 대상으로 시행하며, 2회에 걸쳐 실시하는 스포츠캠프는 중부권 지역아동센터 150(1)과 수도권 지역아동센터 150(2)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선정순위는 농산어촌 및 도서지역 학교, 대안학교, 기타 지역학교의 순으로 우선권을 부여하며 신규신청 여부,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층 학생 수, 신청사연 등을 고려해 선정하게 된다.

스포츠스타 강사 희망자는 530() 까지며 스포츠스타 체육교실을 희망하는 학교는 531() 까지 홈페이지 (www.kspo.or.kr/sposta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결과는 6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스포츠스타들이 학생들과 체육활동도 함께하고 자신들의 성공, 실패담 등도 소개하며 소통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매년 희망학교가 늘고 있다스포츠를 통해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스포츠스타들이 참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