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김진옥 기자

포천시,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 '시 세계인 어울마당' 축제 성황리에 개최

  • 입력 2019.05.20 16:36
  • 댓글 0

 

[내외일보=경기] 김진옥 기자 = 제12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포천시와 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가 공동주최한 '2019년 포천시 세계인 어울마당' 축제가 포천반월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내·외국인 구분 없이 세계인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로 포천시민은 물론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관련기관 및 단체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6사단의 절도있는 군악대 공연, 궁중무용인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의 화관무, 화려한 국가별 만국기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식,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의 장기자랑 순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또한 야외 행사장에서는 외국인 근로자가 알아두면 좋은 근로계약서 작성요령, 세계음식 체험, 페이스페인팅 체험 및 다양한 놀이체험 부스가 운영돼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행사장을 찾는 포천시민과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에게 큰 만족감을 안겨줬다. 특히 한국음식과 북한음식을 비롯한 세계 전통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음식체험과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장기자랑은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시의 총인구대비 외국인비율은 11.2%로 경기도 내 안산시와 함께 1위로, 외국인주민의 비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라며,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과 포천시민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고 이주 외국인을 시민의 한 사람으로 인정하며 차별과 소외됨이 없이 함께 어우러지는 포천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