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스마트쉼센터, 인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우리들’ 과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19.05.22 17:17
  • 댓글 0

지역사회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상호협력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한국정보진흥원 인천스마트쉼센터는 인천시교육청 인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우리들’과 오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포괄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치유와 회복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인천스마트쉼센터 박준재 소장과 인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우리들’ 김오열소장, 박성숙실장이 참석했다.

기관 대표들은 협약식을 통해 상호협력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 및 신체적 성장과 지역 청소년 기관 및 사업 발전을 위한 상생 협력을 다짐하였고, 인천 청소년들에게 위기가 발생할 시 해당 전문기관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연계 및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스마트쉼센터는 권역 내 스마트과의존 해소 전문 상담기관으로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을 삶의 균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예방교육, 상담,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있다.

또한 인천남자단기청소년쉼터는 남자 중·고등학생의 가정적 · 개인적 위기로 인해 학교생활에 위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의식주를 비롯한 돌봄과 상담, 치유, 교육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들의 위기요인을 해소하고 학업중단 예방과 가정복귀 및 가족관계 회복에 기여해 왔다 

금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이 상호협력하는 가운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을 해소하고 예방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학대, 방임, 가정폭력, 이혼 등으로 인한 가정 해체 등의 사유로  가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나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쉼터를 이용하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돌봄과 상담, 교육적 지원을 받으며 학교생활을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기관은 앞으로 인터넷 과의존 해소와 학생들의 개인적 위기 해소를 위해 시설과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과제를 공동운영 하는 등 상호간의 협력을 통해 인천시 위기학생 지원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인천스마트쉼센터는 인천광역시 시민들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를 위한 전문상담기관으로서 전문상담, 예방교육, 홍보 및 캠페인, 힐링캠프, 유아뮤지컬, 학교현장으로 찾아가는 토크콘서트, 청소년 바른 ICT진로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가고 있다.

상담 및 예방교육이 필요한 경우 교육·상담 및 프로그램 신청·접수는 스마트쉼센터 홈페이지(www.iapc.or.kr)에서 신청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2-725-3231~2)로도 상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