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은섭 기자

본격 폭염 엄습 전 모든 대비 마친다

  • 입력 2019.05.28 15:20
  • 댓글 0

중구, 무더위 쉼터 61곳·그늘막 110개소 마련

[내외일보=서울]김은섭 기자=때 이른 무더위에 중구(구청장 서양호)의 발길도 분주해졌다.

구는 27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신상철 부구청장의 주재로 폭염대책회의를 열어 분야별 추진대책을 논의하고 준비상황을 점검하였다.

앞서 올해 첫 폭염주의보가 발효됐던 지난 24일~25일에는 폭염대책본부를 가동해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관련 매뉴얼을 점검하는 한편, 관내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등 주요 취약계층 1643명의 안부 확인에 나섰다.

대책회의에는 14개 실무부서의 부서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지난해 구 폭염대책의 미비점을 살피고 이에 따른 개선계획을 공유하였다.

올해 폭염대책은 취약계층 보호를 최우선 이행사항으로 정하고 이에 따라 각종 지원 방안이 더해질 예정이다. 특히 폭염이 찾아오기에 앞서 대책의 효과가 전해지도록 6월 중순까지 모든 준비 및 보완조치를 완료하기로 했다.

우선 무더위쉼터는 지난해 27곳에서 2배 이상 늘려 61곳을 운영한다. 주요 무더위쉼터인 경로당은 15곳을 추가 확보했으며 냉방시설은 각 방까지 증설해 무더위쉼터로서 기능을 유지토록 한다. 연장 쉼터도 지난해 6곳에서 12곳으로 확충했다.

일반 구민과 중구를 찾는 시민들을 위한 대책도 보강했다. 지난해 횡단보도, 버스정류장 등 관내 80곳에 마련했던 그늘막 쉼터는 올해 30곳을 추가해 모두 110곳에서 운영한다. 여기에 주민 요청이 많은 곳은 증설도 검토한다.

도심 열섬화 방지를 위한 도로 물청소도 다양한 방편을 통해 강화한다. 구가 보유한 물청소차 7대를 구동해 매일 40회 이상 살수 작업을 펼치고 7월부터는 16톤 민간 살수차 3대를 추가 투입하기로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