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삼육보건대학교 제17회 KASF 2019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 24명 참가

  • 입력 2019.05.29 07:33
  • 댓글 0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지난 524일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광개토관)에서 개최된 제17KASF 2019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에 피부건강관리과 24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KASF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는 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및 국제기능올림픽대회가 후원하는 민간기능경기대회로 국내 최고의 권위있는 대회이며 피부분야의 헤어, 메이크업, 네일, 특수분야 등 60여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삼육보건대학교 피부건강관리과 24명의 학생은 특수분야 ‘KK뷰티이혈테라피(얼굴비대칭교정)’에 출전했다.

박중서 대회장은 뷰티산업은 인간을 보다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최고의 브랜드를 가진 미래 가치산업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소비자 트랜드는 웰빙 지향과 감성소비에 더하여 신 한류라 일컬어지는 K-뷰티산업으로 이어져 뷰티산업은 그야말로 호기를 맞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라며 이러한 때에 모든 미용인이 일치단결하여 다양한 기술개발과 서비스로 세분화된 뷰티산업을 일으킨다면 그야말로 상상이상의 성장을 가져오리라 생각한다.”고 했다.

대회에 출전한 김지현(1학년) 학생은 배워보고 싶었던 이혈 테라피를 배우고 대회에 나가 실전경험을 쌓음으로써 훗날 다방면에서 활약할 수 있는 전문 미용인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고 참여소감을 밝혔으며 김화원(2학년) 학생은 여러 대회를 나가 본 경험이 없었기에 이번 미용대회의 경험이 색다르게 느껴졌다. 대회 종목이 학교에서 배우는 것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어 폭넓은 분야를 접해볼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다.”고 했다.

안미령 피부건강관리과 학과장은 이런 기회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실력을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된다.”라며 작년에는 한팀만 참가해 아쉬운 점이 있었으나 이번엔 24명의 학생이 참가하게 됐다. 앞으로도 국제대회에 학생들을 많이 참여시켜 실전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출전 결과는 531일 국제뷰티기능대회 홈페이지(http://www.klhc.org/)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한 삼육보건대학교 학생의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해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