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전현민 기자

‘책 읽는 세종’독서동아리 지원 본격 추진

  • 입력 2019.05.29 16:13
  • 댓글 0

활동 공간·도서·컨설팅 제공…시민 참여형 독서 운동 전개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 전현민 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시민들의 다양한 독서 공동체 기반을 마련해 ‘책 읽는 세종’을 구현하고자 올해부터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독서동아리 지원은 지역 내 활동 중이거나 활동 계획이 있는 독서 동아리의 등록을 유도하고, 등록된 독서 동아리에 활동 공간, 토론 도서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독서 동아리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5명 이상 10명 이내의 인원을 갖추고,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활동을 하고 있거나 활동 예정이어야 한다.

활동 내용은 책을 주제로 한 낭독, 토론, 북 아트, 글쓰기, 연극, 미술, 음악, UCC 제작 등이며, 종교 및 정당 활동·영리목적의 동아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등록 방법은 등록 신청서를 작성해 시내 복합커뮤니티센터 도서관 중 지원을 희망하는 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시청 교육지원과 담당자에게 이메일(hwanghee9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시는 책 읽는 세종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민관협력 체계인 ‘책 읽는 세종 추진 위원회’를 구축하는 한편, 독서 전문 인력 양성, 한 도시 한 책 읽기 등 참여형 독서 운동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 전체를 책 읽는 도시로 만들어 시민이 함께 읽고 토론할 수 있는 사회적 독서 운동을 활성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화되고 고급화된 문화 수요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