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희찬 기자

금천구의회, 행감 대비 의원세미나 실시

  • 입력 2019.05.29 15:45
  • 댓글 0

 

[내외일보=서울]이희찬 기자=금천구의회(의장 류명기)는 지난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의원 세미나를 실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6월에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의원들의 감사기법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부패방지를 위한 전문강사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

1일차에는 박민주 국민권익연구소장을 초빙하여 3시간에 걸쳐 부패방지 전문교육을 진행하였다. 국민권익위원회 국장으로 재직하는 등 해당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진 박민주 강사는 부패방지 관련 법령과 제도, 그리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참석한 의원들은 강의 중 수 차례 질의를 하는 등 강의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부패방지 교육 후에 의원들은 의정발전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의원 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최인혜 한국자치법규연구소장을 초빙하여 제216회 정례회에 있을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대비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행정사무감사의 의의, 감사준비 및 실시방향, 감사방법과 접근전략 등 실무중심의 강의와 유형별 시정요구 사례를 통해 의원들이 꼭 알아야 하는 감사기법을 습득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의원들은 행정사무감사 및 구정질문을 비롯하여 이번 정례회에 있을 주요 안건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날인 3일차에 의원들은 경상남도 김해에 위치한 기후변화 홍보체험관을 방문하여 해당 시설의 운영현황, 우수사례 등을 직접 경험하고 우리구에 접목 가능한 방안에 대해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류명기 의장은 ‘우리구 의회 의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의원 모두가 행정사무감사 기법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향후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