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윤은효 기자

산청군의회, 연수 통해 의정 역량 강화한다

  • 입력 2019.05.31 18:08
  • 댓글 0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경남 산청군 제8대 산청군의회(의장 이만규)가 의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부패방지·지방자치법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군의회는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국선비문화연구원(시천면 소재)에서 의원 및 의회소속공무원, 관련 집행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건전한 사회 윤리 확립 및 부패척결에 대한 의식 고취와 효율적인 의회운영 실무능력 제고를 위해 부패방지교육과 지방자치법교육으로 구성됐다.

오전에는 이현실 강사(인류의 지혜 대표)가 청탁금지법, 윤리강령, 행동강령을 내용으로 부패방지교육을, 오후에는 김회창 박사(지방자치연구소장)가 의회의 조직 및 운영에 대한 내용으로 지방자치법을 강의했다.

이만규 의장은 지난 3월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한 연수에 이어 이번 부패방지교육과 지방자치법교육 역시 의원들의 열의가 대단했다청렴은 의원들의 기본 덕목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것이며, 의회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 의정활동을 충실히 이행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은 지난해 2만여명에 가까운 교육·연수생이 방문하며 전국 최고의 연수·세미나 최적지로 각광 받고 있다. 매년 가을 개최되는 남명선비문화축제기간에는 관광객은 물론 전국 각지의 유림들이 연구원을 찾아 선비의 고장산청의 홍보대사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연구원은 선비문화체험연수 학교로 찾아가는 선비문화교실 지리산 천왕봉·대원사 계곡 활용 남명 힐링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