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백춘성 기자

충남도,‘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2년 연속 수상

  • 입력 2019.06.04 11:37
  • 댓글 0

- 도,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우수상’…기관 표창·인센티브 등 -

[내외일보=충청]백춘성 기자=충남도는 지난 3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9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은 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지자체의 노력과 성과를 알리고, 지역 고용정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고용노동부 주관 시상식이다.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실적 △지방자치단체장의 일자리 창출 의지 △일자리 대책 우수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한다.

  이낙연 국무총리,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지방자치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시상식은 홍보영상 상영, 시상,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도는 자치단체장이 지역 주민에게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창출 대책을 수립·공포하고 연내 추진하는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기관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 1억 원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도는 이번 심사에서 민선7기 일자리 대책 등 단체장의 의지, 일자리 목표 달성도 및 일자리 대책 창의성, 예산·조직 등 역량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도내 6개 시·군도 △최우수상(천안·서천·예산) △우수상(논산·청양) △특별상(당진)을 수상하는 등 충남 일자리 정책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렸다.

  도 관계자는 “지난해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