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전현민 기자

세종시, 제7회 세종 자연관찰탐구대회 개최

  • 입력 2019.06.04 18:31
  • 댓글 0

4일, 세종시 원수산 일원에서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대상
자연 속에서 자기 주도적 탐구능력 신장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 전현민 기자=세종특별자치시 평생교육 학습관(관장 정영권, 이하 세종 평생교육 학습관)이 4일 세종시 원수산 일원에서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6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7회 세종 자연관찰탐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연관찰탐구대회는 학생들이 자연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가지고, 자연의 세계를 초보적으로 탐구하는 관찰 탐구력을 체득하여,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적인 과학 핵심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매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 교육청, 세종과학교육단체 연합회가 공동 주최하고 세종 평생교육 학습관에서 주관하는 이번 세종 자연관찰탐구대회는 세종시 초등학교 30개교, 60명의 5, 6학년 학생이 팀(2인 1팀)을 이루어 대회에 참가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숲과 습지의 다양한 식물과 수목을 관찰하면서 자연의 우수함과 위대함을 느끼고 스스로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의 수상 팀 중 상위 2팀은 세종시를 대표하여 오는 9월 21일 한국 과학교육단체 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전국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세종 평생교육 학습관은 앞으로도 여러 분야의 과학탐구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길러주어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정영권 관장은 “숲속과 습지를 돌아보고, 고민하며 계획서를 작성하고 보고서의 방향을 잡아가는 모습이 꼬마 과학자를 연상케 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