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이천구 기자

강화군, 케어콜 방식의 단군콜센터 구축 계획

  • 입력 2019.06.05 16:08
  • 댓글 0

단군콜센터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내외일보 =인천]이한규 기자=강화군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먼저 전화를 걸어 불편사항을 듣는 케어콜 방식의 단군콜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지난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종욱 부군수 등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단군콜센터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단군콜센터는 민선7기 유천호 군수의 핵심 공약으로, 그동안 타 지역의 콜센터 운영방법을 벤치마킹 하는 등 강화군에 맞는 모델을 발굴해 왔다. 다른 지자체의 경우 주민들이 행정기관에 전화를 걸어 직원 안내, 생활불편 사항 등 민원을 제기하고 업무 담당자와의 전화 연결하는 일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군은 천편일률적 기능의 콜센터가 아닌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먼저 전화를 걸어 안부와 생활 불편사항을 듣는 방식의 콜센터를 운영한다. 민원은 관련부서에 인계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결과를 알려주는 케어콜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연구용역에 따르면 강화군 인구 중 31%(4월말 기준)가 65세 이상 인구로 구성돼 노령인구에 대한 케어가 중요 과제이며, 고령 취약계층을 심층적으로 모니터링 할 필요가 있다고 제시했다.
군은 연구용역 결과에 따라 케어콜 센터 구축을 위해 경로당 및 독거노인 등 1,600여 명을 케어콜 대상으로 잠정 선정할 예정이다. 9월까지 예산확보 및 사무실 정비, 4명의 전담 직원 배치 등을 마치고 10월 시범운영을 거쳐 2020년 1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강종욱 부군수는 “단군콜센터는 군민의 불편사항을 먼저 듣고 해결하는 선제적 군정 운영을 위한 초석이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정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