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시교육청, 책임교육!‘고등학교 무상교육’ 실시

  • 입력 2019.06.07 16:06
  • 댓글 0

고등학교 3학년 2학기 수업료 및 학교운영지원비 지원을 시작으로 연차적 ‘고등학교 무상교육’ 확대
전국 최초 고등학교 전 학년 교과서 무상 지원 등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든 교육비 부담을 책임지는 전면 ‘무상교육’ 발판 마련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19년 고등학교 3학년 2학기 무상교육에 필요한 예산 124억4천만원을 추경 편성했다고 전했다.

올해 재학 중인 고교 3학년생은 2만 6천여명이며, 시의회에서 추경예산안이 확정되면 2학기부터 수업료 및 학교운영지원비를 지원받게 된다.

고교 무상교육은 고등학생의 입학금·수업료·학교운영지원비·교과서비를 모두 무상으로 지원하는 정책으로, 2019년 고등학교 3학년 2학기를 시작으로 2020년 2~3학년으로 확대, 2021년에는 전면 시행될 예정이다.

교육급여, 특성화고 장학금 등 기존 지원사업은 그대로 유지되며, 기존사업에서 지원받지 못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료 및 학교운영지원비를 지원한다.

그러나 입학금 및 수업료를 학교장이 정하는 사립학교 및 고교 졸업학력 미인정 고등기술학교·각종학교는 무상교육 대상에서 제외된다.

인천시교육청은 2018년부터 고등학교 입학금 면제, 고등학교 무상교육의 선도적 추진을 위해 전국 최초로 2019년부터 전학년을 대상으로 교과서(71억원) 및   신입생 교복비(1인당 26만6천원)를 무상 지원하였으며, 광역시 최초로 유·초·중·고 무상급식 지원체계를 완성하는 등 보편적 교육복지의 지속적인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고교 무상교육으로 헌법에 보장된 교육기본권 실현 및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완화 및 학생 복지의 지속적 확대를 위한 정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