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경산시. 자인면 계정숲 씨름장에서 "2019 경산자인단오제 대학장사 씨름대회" 성황리에 개최. !!

  • 입력 2019.06.09 22:07
  • 댓글 0

-8개 대학팀 씨름선수 등 180여 명이 참가하여 열전 펼쳐-

 

[내외일보=경산] 하청해 기자=올해 경산자인단오제 최대 볼거리 중의 하나로 주목받았던『2019 경산자인단오제 대학장사 씨름대회』가 지난 8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산시 자인면 계정숲 내 씨름장에서 경산시체육회 주최, 경산시씨름협회 주관, 경산시 후원으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당일 씨름장을 찾은 1,000여 명의 관중들의 응원 가운데 펼쳐진 이날 대회에는 우리 지역의 씨름 명문대학인 대구대, 영남대를 포함하여, 경기대, 경남대, 단국대, 세한대, 용인대, 울산대 등 총 8개 대학팀 선수 등 180여 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으며, 씨름동호인 9명도 일반부에 참가함으로써 대회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그리고 이날 대회는 일반부를 포함하여 총 4개의 경기부문으로 치러졌으며, 경기 결과는 대학부의 경우, 단체전은 영남대학교가, 개인전 -90kg급과 +90kg급에서는 임성길(대구대) 선수, 김찬영(경남대) 선수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개인전만 열린 일반부(별도의 체급 제한 없이 무제한급 1체급)에서는 김명갑(경산시 자인면)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경산시는 단오제를 찾은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이번 대회가 우리 민족의 전통문화인 씨름 활성화에 기여하였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