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전현민 기자

세종시, 13일 세종 첫 여성 일자리 박람회 열린다

  • 입력 2019.06.10 19:16
  • 댓글 0

16개 기업 96명 채용…여성 특화 현장면접 및 정보 제공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 전현민 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13일 오후 1시부터 정부세종컨벤션 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시 출범 이후 처음으로 경력단절 여성 등을 위한 ‘여성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여성 일자리 박람회는 시와 세종 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희경)가 공동으로 마련한 것으로, 여성 특화 현장면접은 물론 여성의 취·창업 의지를 높이고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엔케이 세종병원과 충청지방통계청 세종 사무소, 세종 도덕노인복지센터, 웅진씽크빅, ㈜라이프 전장, 남양유업㈜ 세종 공장 등 총 16개 기업이 현장 채용면접을 통해 96명을 뽑는다.

뿐만 아니라 이번 박람회가 열리는 세종컨벤션 센터에서는 ▲취·창업 상담과 컨설팅 ▲직업 및 창업체험 ▲취업·직업교육 정보 안내 등 50여 개 부스가 운영된다.

이외에도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클리닉, 가상 면접 및 취업특강 등 여성의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이번 세종시 여성 일자리 박람회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 여성새로일하기센터(취업지원팀 ☎ 044-863-8219)에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여성 일자리 박람회가 우리 지역 내 여성 특화 일자리 정보를 나누는 참여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에게 취업 동기 부여 및 정보제공 등 길라잡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박람회를 맞아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확산을 위해 관내 기업들과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을 체결하고, 여성친화 우수기업에 대한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