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김상규 기자

부평구의회 제229회 정례회 개회

  • 입력 2019.06.10 20:44
  • 댓글 0

- 2019년도 하반기 주요업무보고,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 등 -

[내외일보=인천]=김상규 기자=

부평구의회(의장 나상길)는 6월 10일 제229회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주요업무보고, 결산 심사, 조례안 등 다양한 안건에 대한 심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주요일정을 살펴보면, 첫날인 10일에는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제229회 인천광역시부평구의회(정례회) 회기 결정’, ‘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을 의결했다.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은 위원회 활동으로 2019년도 하반기 주요업무보고 청취,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심사,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에 대한 심사 등을 실시하게 되고, 21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그동안 심사한 안건을 최종 의결하며 회기를 마무리하게 된다.

이번 회기 중 심사할 예정인 안건은 집행부 제출 안건 13건, 의원발의 조례안 8건, 기타 안건 2건 등 총 23건이다. 이중 의원발의 조례안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 소관으로 엄익용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의회에 출석‧답변할 수 있는 관계공무원의 범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행정복지위원회 소관으로 공현택 의원과 유경희 의원이 공동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주민공동이용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안’, 김환연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평구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마경남 의원이 발의 ‘인천광역시부평구 지역문화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이 있고, 도시환경위원회 소관으로 정고만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유순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익성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공동주택관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환연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정신질환자 치료 및 자립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 등 4건이 있다.

나상길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 기간 중 실시되는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심의를 통해 집행부 예산 집행의 건전성과 성과 등을 분석하고 확인하여 향후 예산편성과 구정운영의 방향을 제시해 줄 것”과 “하반기 주요업무보고 청취를 통해 올해 계획했던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었는지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될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